“좋아하는 게 없다”는 고등학생이 늘어나는 이유

HOME > 교육뉴스 > 인기뉴스

“좋아하는 게 없다”는 고등학생이 늘어나는 이유

고등학생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의외로 자주 듣는 말이 있다."좋아하는 게 없어요.""하고 싶은 것도 없고, 잘하는 것도 모르겠어요.""그냥 성적에 맞춰서 대학 가려고요."과거에도 진로 고민은 있었지만 최근에는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조차 모르겠다고 말하는 학생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뿐 아니라 교과전형이나 정시를 준비하는 학생들 역시 비슷한 고민을 털어놓는다.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전문가들은 그 원인으로 지나치게 성적 중심으로 운영되는 학습 환경과 탐색 경험의 부족을 지적한다. 많은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