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로 분석한 오징어 게임의 성공 비결 [수능면접 필수시사]
뉴스랩
0
155
2021.12.02 09:20
한국에서 만들어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무려 94개국에서 인기순위 1위를 차 지하며 전 세계 넷플릭스를 ‘제패’했다. 2021년 9월 17일 190여 개국에 동시 공개된 이 후 4주간 오징어 게임을 시청한 계정은 1억 4,200만 개. 한 넷플릭스 계정당 4명까지 시청 가능한 것을 고려하면 실제로 오징어 게임을 본 세계인의 수는 1억 4,200만 명을 훨씬 더 웃돌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를 넘어 세계적 신드롬이 된 오징어 게임은 왜 이토록 사랑 받고 있을까. 이탈리아의 심리학자 알레시아 로마나치(Alessia Ro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