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소셜 미디어 사용과 인간 심리 관계 연구
뉴스랩
0
63
02.22 14:42
누구나 소셜 미디어에서 다른 사람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어한다. 과연 내가 생각하는 만큼 나는 소셜 미디어에서 매력적으로 비춰질까? 최근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최민아(사진) 교수의 연구에서 그 힌트를 찾을 수 있다.사람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갖는 인식은 종종 실제 주변에서 인식하는 바와 차이가 있다. 이를 심리학에서는 ‘행위자-관찰자 비대칭성’이라고 한다. 최민아 교수는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감정을 공유할 때 자신의 사회적 매력도에 대해 행위자-관찰자 비대칭성을 보이는지 조사했다.이 연구는 미국에서 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