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는 좋아졌는데 성적은 떨어졌다”… 대학은 어떻게 평가할까?
뉴스랩
0
3
06.24 15:13
고등학교에 입학한 뒤 학생부를 열심히 관리하는 학생들이 있다. 수업 시간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탐구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 활동도 꾸준히 수행한다.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세특) 내용도 점점 풍부해지고, 전공과 연결된 탐구 활동도 늘어난다.그런데 어느 순간 고민이 생긴다."학생부는 좋아진 것 같은데 성적은 떨어졌어요."실제로 고등학교 2~3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이런 고민을 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다. 과목 난도가 높아지고, 선택과목이 다양해지면서 성적 관리가 예전처럼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대학은 이런 학생을 어떻게 평가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