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어떤 학생은 고1부터 앞서갈까?… 성적보다 먼저 만들어지는 차이
뉴스랩
0
3
06.24 15:14
고등학교에 입학하면 많은 학생들이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고 생각한다. 중학교 성적은 잊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새로운 환경에서 다시 시작한다고 믿는다. 실제로 고등학교 1학년 1학기에는 비슷한 수준에서 출발하는 학생들이 많다.하지만 1년이 지나고 2년이 지나면 차이는 생각보다 크게 벌어진다. 어떤 학생은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어떤 학생은 점점 성적이 하락하며, 어떤 학생은 뒤늦게 방향을 찾느라 어려움을 겪는다.왜 이런 차이가 생기는 것일까. 많은 학생들은 공부시간의 차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보다 먼저 만들어지는 차이가